3월 2일부터 19주간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다듬어 온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날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부득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8명이 발표했는데, 돌봄, 환경, 도시재생, 재미난 삶, 재활용 및 새활용 등이 주제였습니다..
조금 더 다듬어야 할 계획도 있었고, 바로 사업을 시작해도 될 만큼 정교하게 준비된 계획도 있었습니다.
멘토님들의 자상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보완하고 추진하면, 이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가치가 창출되리라 생각합니다. 모두 소기의 목표를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자~ 우리의 청춘을 위하여, 잔을 들어라~" 🎶🎶
🌈 재미난청춘세상은 미생(未生)이 상생(相生)하여 완생(完生)이 되는 세상입니다.
멀리 거창 출장지에서 장난감 발전소의 미래를 그려낸 영림샘
늘 취업이라는 바쁜 일상을 준비하면서 청소년들의 문제를 발표하신 막내 성림샘
에너지 전문가로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해 주신 은호샘
평택 시정의 바쁜 일정 중에도 정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가장 확실한 방안을 제시한 필용 반장님
삶의 생활을 사진과 여행으로 접목하여 우리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제안을 하신 식물전문가 한수샘
노후의 삶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받치기로 작정한 정아샘
대학원에 재학중인 어려운 여건속에서 정신세계에 대한 문제를 짚은 준용샘 등
재미난 청춘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주인장과 멘토님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다양한 영역의 사회적 가치를 찾고 발표해주신 재청세 3기들과의 인연을 기억합니다.
이 사회에서 필요한 가치를 고민하던 시간들이 반드시 여러모로 꽃 피울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재청세 3기생들이 만들어간 발자취가 한장의 디딤돌이 되어 4기로 이어지는 역할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걸어…